본문 바로가기
오늘은?

나폴리, 33년 만에 이탈리아 축구 리그 우승 확정

by 투데이입니다 2023. 5. 8.

나폴리는 17일(현지시간) 우디네의 다키아 아레나에서 열린 우디네세와의 경기에서 1-1로 비긴 뒤 33년 만에 세리에A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이 리그 우승은 1990년 고 디에고 마라도나가 홈구장 이름을 따 스쿠데토에 영감을 준 이후 처음 입니다. 나폴리가 세리에 A를 우승한 것은 이번이 세 번째이며, 클럽의 성공은 선수들과 남부 이탈리아 도시들 사이에서 기쁨의 환호를 불러일으켰고, 그들 중 다수는 스타디오 디에고 아르만도 마라도나 홈구장에 모였습니다.

우승확정후 나폴리 팬들이 마라도나 기를 흔들고 있다.

산디 로브리치의 슈팅이 우디네세에게 전반전 리드를 내줬지만 후반 초반 나폴리 공격수 빅토르 오시멘이 코너킥에 이어 흐비차 크바라츠켈리아의 슈팅이 선방한 뒤 골을 유도하며 1-1로 연결했습니다.올 시즌 세리에A 득점 선두를 달리고 있는 오시멘은 나폴리의 성공에 열쇠가 되었고, 이번이 그의 22번째 리그 득점이었다.24살의 나이지리아 선수는 여행 중인 나폴리 팬들 앞에서 골을 넣었고, 그들은 이 동점골을 광란적으로 축하했습니다.

 

시작 전부터 나폴리 팬들은 수천 명의 지지자들이 우디네에서의 경기를 대형 스크린으로 보기 위해 홈구장으로 몰려들었습니다. 다른 선수들은 그들의 팀이 마침내 우승을 차지하는 것을 보기 위해 군중들이 모여들었을 때 거리에서 불꽃놀이와 불꽃놀이를 시작했습니다. 나폴리는 일요일에 예상치 못한 홈 지지자들 앞에서 살레르니타나를 상대로 비긴 후 기회를 낭비했습니다. 나폴리가 이 경기에서 승리했다면, 루치아노 스팔레티의 팀은 리그 시즌에 6경기를 남겨놓고 역사상 최초로 세리에 A 우승을 차지한 팀이 되었을 것입니다. 목요일의 전반전은 13분에 로브릭의 멋진 스트라이크 후 휴식 시간에 1-0으로 뒤진 것을 발견했을 때 나폴리를 위한 계획으로 가지 않았습니다.

팬들에게 축하 받는 김민재

그러나 나폴리는 승점 1점이면 역사적인 우승을 확정지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고, 그라운드 안에서 찬란한 분위기를 만들어낸 여행 팬들에 의해 고무된 채 후반전에 나왔습니다. 거의 11,000명의 나폴리 지지자들이 그들의 팀이 그토록 기다리던 순간을 목격하기 위해 다키아 아레나를 방문했습니다. 그 팬들은 이번 시즌 나폴리의 영웅인 오시멘이 52분에 동점골을 넣었을 때 보상을 받았습니다.

우디네에서 열린 축하 행사는 나폴리로 돌아간 사람들만 볼 수 있었고, 나폴리는 흥분으로 폭발했습니다.스타디오 디에고 아르만도 마라도나에서 조명 쇼와 함께 조명탄이 발사되는 것을 보여주었다.우디네를 떠나 이탈리아 축구에서 가장 큰 상을 받은 방문객들에게 필요한 것은 추첨이었습니다.

나폴리 팬들은 심판이 풀타임 호루라기를 불었을 때를 축하하기 위해 경기장으로 달려갔고, 선수들은 환호하는 장면에 몰려들었다.64세의 나이로 세리에A를 우승한 감독이 된 스팔레티 나폴리 감독은 경기 후 인터뷰에 "나폴리 사람들이 기뻐하는 것을 보는 것만으로도 그들이 느끼고 있는 기쁨을 충분히 느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이 사람들은 삶이 어려워지는 이 순간을 바라볼 것이고, 그들은 이렇게 축하할 권리가 있다. 그들에게 이 행복의 순간을 선사했다는 것을 알면 당신은 조금 더 편안함을 느낍니다."

댓글